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맨위로 이동


타이틀

무주군의회 muju-gun council

맨위로 이동


사이드 메뉴

맨위로 이동


통합검색

통합검색

맨위로 이동


기능 버튼

  • 글자를 크게
  • 글자를 보통으로
  • 글자를 작게
  • 프린트

맨위로 이동


GNB 메뉴

맨위로 이동


비주얼

군민의 작은 소리에 귀 기울여 군민과 함께하는 무주군의회가 되겠습니다.

맨위로 이동


페이지 타이틀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군민의 작은 소리에 귀 기울여
군민과 함께하는 무구주군의회가 되겠습니다.

맨위로 이동


본문

언론에 소개된 무주군의회의 자료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희 의회에 하시고 싶은 말은 참여마당의 의회에바란다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게시판 보기
제 목 무주~서울 버스 1일 생활권! 8월 22일부터 시행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8-05 조회수 14
첨부파일
  •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무주~서울 버스 1일 생활권! 8월 22일부터 시행

 

 무주 ~ 서울 직통버스 운행 시간이 오는 822일부터 변경되어 운행 될 것이 확실해지면서 무주-서울 간 1일 생활권이 드디어 가능해졌다.

 지난 4월 무주군의회(의장 유송열) 269회 임시회에서 이해양의원의 무주~서울 직통버스 1일 생활권 촉구 5분 발언을 시작으로, 6월 제270회 제1차 정례회에서 이와 관련된 건의문을 만장일치 채택하여 국토교통부 등 관련기관에 전달하고 무주군(군수 황인홍)과 함께 군민서명운동(5,933)을 전개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펼친 지 3개월만의 성과이다.

 당초 국토교통부 조정심의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던 것과는 달리 국토교통부 주재 전북여객과 금남고속 간 진통 끝에 협의가 원만하게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변경된 무주~서울 간 직통버스 시간표에 따르면 서울행 첫차가 8, 무주행 막차는 18시로 운행될 예정이다. 서울행 8시 첫차와 16시 무주행 직통버스를무주 단독노선(구천동, 설천)으로 신규 추가하고 배차시간을 일부 조정하여 무주행 막차(안성, 장수)18시로 운행된다. 이는 무주군민 뿐만 아니라 장수 군민도 서울 1일 생활권의 폭이 넓어지게 된 것이다.

 이해양 의원은 이렇게 흡족한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군민과 출향인,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무주군의회와 무주군, 무주군민과 지역언론이 한 마음으로 움직인 결과이며, 관련부처와 안호영 국회의원 등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지지가 있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현명한 협치와 군민 행복을 위한 생활정치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인홍 군수는드디어 우리의 노력이 결실을 맺게 되었다.”라며앞으로도 무주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관광객이 찾아오기 쉬운 고장 인프라를 구축하여 지역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더욱 정진하겠다.”라고 밝혔다.

 

목록

맨위로 이동


저작권정보

55517 전라북도 무주군 무주읍 주계로 97Tel : 063-320-2510Fax : 063-320-2509
COPYRIGHT SINCE 2015 MUJU-GUN COUNCIL ALL RIGHTS RESERVED

Today 437 Total 1,164,431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