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1회 무주군의회(임시회)
무주군 의회사무과
일 시 : 2023년 7월 24일(월) 09시 54분 개회
장 소 : 본회의장
제301회 무주군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회
2. 국 민 의 례
3. 개 회 사 (사회: 의사팀장 백선미)
(09시 54분 개회)
○의사팀장 백선미
의사팀장 백선미입니다.
지금부터 제301회 무주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정면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해양
존경하는 무주군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 황인홍 군수님과 공직자 여러분! 지난주, 열흘 가까이 이어진 폭우로 전국적으로 많은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귀중한 인명은 물론이고 가옥과 농경지가 유실되거나 침수되는 등 물적 피해도 막대합니다. 안타까운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분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과 수해로 피해를 입은 모든 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행히 우리 군에서는 인명 피해가 없었지만 산사태, 토사유출 및 지반 붕괴 등 크고 작은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향후 추가로 비 소식이 있는 만큼 집중호우로 지반이 약해져 재해 발생 가능성이 높은 지역은 즉시 안전조치를 시행해야 할 것입니다. 도로, 교량, 건물, 전기 등 기반시설을 사전 점검하고, 위기관리시스템과 안전메뉴얼을 숙지하여 자연재해로부터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폭우로 인한 농산물 가격의 급등과 이로 인한 서민의 가계 부담이 생활고로 이어지게 될까 우려스럽습니다. 집행부에서는 농가와 소비자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대책 마련에도 고심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무주군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 황인홍 군수님과 공직자 여러분! 제9대 무주군의회가 개원하고 어느덧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군민의 기대와 열망 속에 출범한 제9대 무주군의회는 지난 1년간 집행부를 감시하는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면서도 통 큰 협치 때로는 날카로운 견제로 살아 있는 정책 대안을 제시하기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그동안 아낌없는 격려와 따뜻한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과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에 임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황인홍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무주군의회는 현장에서 군민과 더 많이 소통하고 함께하며, 군민을 위한 의회, 군민과 함께 희망을 만들어가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오늘부터 이틀간의 일정으로 제301회 임시회를 개회합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군민의 생활과 안전에 밀접한 조례안이 상정되어 있는 만큼 알찬 회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끝으로, 수해 복구에 앞장서 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과 비상근무로 애쓰신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이재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을 되찾기를 바라며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의사팀장 백선미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이어서 성원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재적의원 7명 중 참석하신 의원은 7명으로 정족수가 되었습니다.
이상 성원 보고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