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1회 무주군의회(임시회)
무주군 의회사무과
일 시 : 2024년 7월 22일(월) 09시 55분 개회
장 소 : 본회의장
제311회 무주군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회
2. 국 민 의 례
3. 개 회 사
(사회: 의사팀장 백선미)
(09시 55분 개회)
○의사팀장 백선미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팀장 백선미입니다.
지금부터 제311회 무주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정면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오광석
존경하는 무주군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 황인홍 군수님과 공직자 여러분! 제9대 무주군의회 후반기 원 구성 이후 처음 열리는 제311회 임시회에서 의장으로서 인사 드리게 된 점을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의장의 중책을 맡겨주신 동료의원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군민 여러분께 더욱 활기찬 의회를 만들어 가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앞으로 2년 동안 ‘새로운 변화, 함께하는 의정, 내일을 준비하는 무주군의회’ 의정방향에 걸맞는 활동을 다짐하며 높은 정책 완성도와 군민 통합력을 갖춘 무주군의회가 되도록 군민과 공직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오늘 열리는 제311회 임시회에서는 예산·결산 특별위원회를 구성하는 한편 지역의 발전동력과 군민의 생활과 밀접한 중요한 조례안을 심의·의결할 예정입니다. 조례안은 무주군 행정행위의 근거가 되므로 각각의 조항이 짜임새가 있는지, 놓친 부분은 없는지 면밀히 살필 것입니다. 또한 그동안 조례를 제정·시행해 오면서 초기에는 드러나지 않은 내용이나 예측 가능한 상황에 대한 군민의 여러 의견도 있는 만큼 민심을 적극적으로 참고하겠습니다. 황인홍 군수님과 공직자 여러분! 최근 장마철 폭우로 무주군에서도 여러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하천이 범람하고 토사물이 쏟아져 도로 곳곳이 통제됐고 마을주민들이 새벽부터 몸을 피하기도 했습니다. 농지가 물에 잠겨 작물피해가 생겼으나 인명사고가 발생하지 않은 것은 천만다행입니다. 위급한 상황에서 밤낮없이 기상상황을 예찰하고 긴급보수를 하며 주민 안전을 책임진 황인홍 군수님과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비 예보가 있고 8월에는 태풍도 올 가능성이 있는 만큼 자연재해로부터 안전한 무주군이 되도록 더욱 힘써 주시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께도 어느 때보다 재해 위험이 높은 시기이므로 주택과 농업시설물을 점검하고 마을 위험요소를 숙지하셔서 재해 예방과 위급상황 대응력을 갖춰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무주군의회도 군민 여러분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의정활동을 적극적으로 하겠다고 약속드리며 이상으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백선미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이어서 성원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재적의원 7명 중 참석하신 의원은 6명으로 정족수가 되었습니다. 이상 성원보고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