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무주군의회 MUJU-GUN COUNCIL

  • 전체메뉴
  • 외부링크
  • 검색
  • 오늘 방문자수 : 2,023
  • 검색
  • 사이트맵
  • 글자를 크게
  • 글자를 보통으로
  • 글자를 작게

맨위로 이동


군민의 작은 소리에 귀 기울여 군민과 함께하는

무주군의회가 되겠습니다.

> 의회안내 > 의회구성과 조직 > 의회구성조직

무주군의회 - 의회구성조직

  • 프린터
  • 이전으로
  • 공유하기

의회구성조직

의장 - 부의장 - 특별위원회위원장, 상임위원회위원장 - 사무과장 > 전문위원 - 의사팀장 - 의정팀장 - 사무직원

의원

  • 군의원은 군민의 보통, 평등, 직접, 비밀 선거에 의해서 선출되는 군민의 대표로서 임기는 4년이며 의원수는 7명 입니다.

의장, 부의장

  • 군의회는 의장 1인과 부의장 1인을 본회의에서 무기명 투표로 선출하고 임기는 각 2년 입니다.

상임위원회

  • 상임위원회는 위원을 각 전문 부분별로 나누어 조직한 상설 위원회로 본회의에 부의하기에 앞서 안건을 심사합니다.

특별위원회

  • 특별위원회는 특정한 안건을 일시적으로 심사, 처리하기 위하여 구성하며, 특정한 안건을 심사함으로서 한시성을 띠게 됩니다.

사무직원

  • 의회사무과장과 수석전문위원을 비롯하여 의정팀, 의사팀, 전문위원실, 정책지원관실에 총 22명의 직원을 두고 있습니다.

의회사무과 사무분장

  • 의회 기본운영계획 수립 및 종합행정
  • 문서, 보안, 관인 관리 및 의회소관 예산의 편성·집행·결산에 관한 사항
  • 의원 등록관리 및 사무직원의 인사 관리
  • 의전 및 대외협력 : 교류에 관한 사항
  • 의회 청사 시설, 장비 관리 및 물품의 수급관리
  • 의회활동 홍보계획의 수립, 조정
  • 의정보도자료 수집, 제공 및 홍보자료 발간
  • 정례회 및 임시회의 수집 운영에 관한 종합조정
  • 정례회 및 임시회의 의사진행 지원 및 보조
  • 각종 회의록 작성, 발간 및 열람에 관한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