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맨위로 이동


타이틀

무주군의회 muju-gun council

맨위로 이동


사이드 메뉴

맨위로 이동


통합검색

통합검색

맨위로 이동


기능 버튼

  • 글자를 크게
  • 글자를 보통으로
  • 글자를 작게
  • 프린트

맨위로 이동


GNB 메뉴

맨위로 이동


비주얼

군민의 작은 소리에 귀 기울여 군민과 함께하는 무주군의회가 되겠습니다.

맨위로 이동


페이지 타이틀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군민의 작은 소리에 귀 기울여
군민과 함께하는 무구주군의회가 되겠습니다.

맨위로 이동


본문

언론에 소개된 무주군의회의 자료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희 의회에 하시고 싶은 말은 참여마당의 의회에바란다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게시판 보기
제 목 무주군의회 제282회 임시회 개회... 문은영 의원 "소상공인 위해 '선택적 맞춤형 재난지원금' 지원해야"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1-22 조회수 41
첨부파일
  •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무주군의회 제282회 임시회 개회...

문은영 의원 “소상공인 위해 ‘선택적 맞춤형 재난지원금’ 지원해야”

 

무주군 의회(의장 박찬주)가 22일 제282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올해 첫 회기인 이번 회기는 2월 1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열린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4건의 조례안, 2건의 공유재산 관리계획안과 1건의 의견청취 등 총 7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25일부터 29일까지는 2021년도 무주군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통하여 무주군 정책의 발전적 시행방향을 모색한다.

 

이날 문은영 부의장은 5분 발언을 통해 코로나19로 심각한 타격을 입은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선택적 맞춤형 재난지원금’을 시행할 것을 촉구했다.

 

문 부의장은 우리 군에는 관광이 주산업 중 하나인 지역특성상 지역경제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식당ㆍ카페, 숙박시설, 노래연습장, 실내체육시설, 스키장비대여업 등 소상공인들이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영업손실로 생계를 위협받고 있다고 전했다.

 

11일간의 무주덕유산리조트 영업중단, 숙박업소 및 식당 이용객 인원제한으로 특히나 피해가 극심한 소상공인들이 영업을 포기하고 무주를 떠날 생각까지 하고 있다는 것이 문 부의장의 설명이다.

 

문 부의장의 ‘선택적 맞춤형 재난지원금’ 제안은 △집합금지 및 제한업소에 대한 업종에 따른 선별적 지원 △전 군민을 대상으로 지원하되 그룹을 구분한 차등 지원을 그 내용으로 한다. 모두 관내 자영업자 등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이 핵심이다.

 

문 부의장은 코로나19 방역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지만 삶의 희망을 잃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군 차원에서 살아갈 수 있는 희망을 주어야 한다며,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분들에게 소중한 예산을 지원해줄 것을 거듭 강조했다.

 

목록

맨위로 이동


저작권정보

55517 전라북도 무주군 무주읍 주계로 97Tel : 063-320-2510Fax : 063-320-2509
COPYRIGHT SINCE 2015 MUJU-GUN COUNCIL ALL RIGHTS RESERVED

Today 345 Total 2,167,840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