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맨위로 이동


타이틀

무주군의회 muju-gun council

맨위로 이동


사이드 메뉴

맨위로 이동


통합검색

통합검색

맨위로 이동


기능 버튼

  • 글자를 크게
  • 글자를 보통으로
  • 글자를 작게
  • 프린트

맨위로 이동


GNB 메뉴

맨위로 이동


비주얼

군민의 작은 소리에 귀 기울여 군민과 함께하는 무주군의회가 되겠습니다.

맨위로 이동


페이지 타이틀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군민의 작은 소리에 귀 기울여
군민과 함께하는 무구주군의회가 되겠습니다.

맨위로 이동


본문

언론에 소개된 무주군의회의 자료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희 의회에 하시고 싶은 말은 참여마당의 의회에바란다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게시판 보기
제 목 무주군의회, 임시회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4-15 조회수 103
첨부파일
  •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무주군의회, 임시회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사업 추진상황 점검과 쟁점사항 의견 나눠

지난해 현장방문 효과 많아 공식화

 

무주군의회(의장 박찬주)가 제283회 임시회에서 군정 주요사업장 현장방문을 하며 상정안건을 검토했다. 

 

무주군의회는 지난 14일 무주아일랜드 생태테마파크 조성사업 현장, 무주 생태모험공원 조성사업 현장, 무주반디나래 지원센터 조성사업 현장, 무주군-상가리 새마을회 임야교환 대상지 등을 방문했다. 의원들은 이곳에서 무주군 관계자로부터 사업 추진현황을 보고받고 쟁점사항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무주군의회는 지난해부터 회의기간 중 사업목적과 효과, 방법 등에 의문이 생긴 사업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하고자 현장방문을 적극 시작했다. 구체적으로 위치와 지형, 예상 사업구도 등을 살펴 의결 전에 충분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 것이다. 무주군의회는 지난해 말 열린 정례회에서 진행한 현장방문이 올바른 의사결정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하고 있다. 이에 박찬주 의장은 이번 임시회 기간 중 주요사업장 현장방문을 공식일정으로 확정했다. 

 

무주아일랜드 생태테마파크 예정지를 방문한 의원들은 이곳에서 최근 쟁점이 된 예산 조정 사항을 비롯해 조경 디자인, 침수 대책 등을 질의했다. 무주반디나래 지원센터 조성사업 현장에서는 입지여건을 비롯해 필요한 시설 등에 대해 질의했다. 적상면 상가리 임야 교환 예정부지에서는 행정제반절차 준수여부를 비롯해 주민의견에 대해 논의했다. 의원들은 현장방문과 상임위원회 질의응답을 하고 공유재산 관리계획 등 사업타당성을 다시 검토해 안건상정과 의결에 반영할 예정이다. 유송열 의원은 “주민갈등을 해결하거나 방치된 건축물을 활용하려는 노력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평가하는데 고려해야 할 복잡한 사항들도 있는 것 같다. 이를 잘 살펴서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무주군의회는 이날 오전 무주읍 서면마을에서 열린 용담댐 방류 피해조사 손해사정 용역착수 보고회에 참석해 방류피해 주민들을 다시 한 번 위로하고 피해가 전부 인정돼 주민들이 희망을 안고 재기할 수 있기를 바랐다. 그리고 재발방지를 위해 앞으로도 필요한 조치를 강구해나가기로 했다.  

 

목록

맨위로 이동


저작권정보

55517 전라북도 무주군 무주읍 주계로 97Tel : 063-320-2510Fax : 063-320-2509
COPYRIGHT SINCE 2015 MUJU-GUN COUNCIL ALL RIGHTS RESERVED

Today 551 Total 2,312,142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