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맨위로 이동


타이틀

무주군의회 muju-gun council

맨위로 이동


사이드 메뉴

맨위로 이동


통합검색

통합검색

맨위로 이동


기능 버튼

  • 글자를 크게
  • 글자를 보통으로
  • 글자를 작게
  • 프린트

맨위로 이동


GNB 메뉴

맨위로 이동


비주얼

군민의 작은 소리에 귀 기울여 군민과 함께하는 무주군의회가 되겠습니다.

맨위로 이동


페이지 타이틀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군민의 작은 소리에 귀 기울여
군민과 함께하는 무구주군의회가 되겠습니다.

맨위로 이동


본문

언론에 소개된 무주군의회의 자료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희 의회에 하시고 싶은 말은 참여마당의 의회에바란다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게시판 보기
제 목 무주군의회 「한반도 신성장 허리축 동ㆍ서 교통망 구축 건의문」 전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채택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4-22 조회수 105
첨부파일
  •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무주군의회 「한반도 신성장 허리축 동ㆍ서 교통망 구축 건의문」

전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채택

 

무주군의회(의장 박찬주)가 지난 22일 정읍시의회에서 열린 전북시군의장단협의회(회장 강동화 전주시의회 의장) 제262차 월례회의에서 「한반도 신성장 허리축 동ㆍ서 교통망 구축 건의문」이 만장일치로 채택됐다고 밝혔다.

 

이날 채택된 건의문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에 전주~무주~김천 간 철도 연결을, 제2차 국가도로망 종합계획 및 고속도로 건설계획에 전주~무주~대구 고속도로 건설을 신규사업으로 반영할 것을 건의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건의문은 지난 4월 13일 제283회 무주군의회 임시회에서도 채택되어, 대한민국 국회를 비롯하여 청와대?국토교통부?기획재정부?전라북도?무주군에 송부된 바 있다.

 

무주군의회는 동ㆍ서를 잇는 국가교통망 구축이 단절된 영호남의 지역융화 계기를 마련하고 지역 간 상생발전과 국가 균형발전을 실현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또한, 새만금ㆍ군산 경제자유구역과 대구ㆍ경북 경제자유구역의 연결로 새만금을 통한 해외자본 유치 및 물류 활성화를 이끌어 국가경제 도약의 계기가 되리라 확신하고 있다.

 

박찬주 의장은 “전북시군의회와의 공감대 형성으로 무주군민과 전북도민의 숙원을 이루어낼 힘을 얻게 되어 감사하다.”라며, “우리의 바람이 실현되는 날까지, 무주의 한반도 신성장 중심화와 전북지역의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결의를 다졌다.

 

목록

맨위로 이동


저작권정보

55517 전라북도 무주군 무주읍 주계로 97Tel : 063-320-2510Fax : 063-320-2509
COPYRIGHT SINCE 2015 MUJU-GUN COUNCIL ALL RIGHTS RESERVED

Today 569 Total 2,312,160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