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맨위로 이동


타이틀

무주군의회 muju-gun council

맨위로 이동


사이드 메뉴

맨위로 이동


통합검색

통합검색

맨위로 이동


기능 버튼

  • 글자를 크게
  • 글자를 보통으로
  • 글자를 작게
  • 프린트

맨위로 이동


GNB 메뉴

맨위로 이동


비주얼

군민의 작은 소리에 귀 기울여 군민과 함께하는 무주군의회가 되겠습니다.

맨위로 이동


페이지 타이틀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군민의 작은 소리에 귀 기울여
군민과 함께하는 무구주군의회가 되겠습니다.

맨위로 이동


본문

언론에 소개된 무주군의회의 자료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희 의회에 하시고 싶은 말은 참여마당의 의회에바란다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게시판 보기
제 목 문은영 무주군의회 부의장, “산림분야 고부가가치와 전문가 육성 절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6-18 조회수 112
첨부파일
  •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산림분야 고부가가치와 전문가 육성 절실”

문은영 무주군의회 부의장, 군정질문 통해 산림경쟁력 확보 강조

“소상공인 인건비 지원하고 중ㆍ고등학생 통학지원 필요”

 

-무주군의회 군정질문-

무주군의회(의장 박찬주)가 황인홍 무주군수에 군정질문을 하며 무주군에 활력을 불어넣을 정책들을 입안해야 한다고 촉구하고,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이 골고루 정책의 시혜를 받을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은영 부의장은 지난 17일 열린 제284회 무주군의회 정례회에서 풍부한 산림자원을 활용한 산림경영 정책전망, 지역 활력 제고를 위한 농업 외 지역산업 발전방안, 무주군 농어촌버스 공영제 도입, 중ㆍ고등학생 통학차량 지원 건의 등에 대해 군정질문을 했다.

 

문은영 부의장은 “무주군은 전체 면적의 82%가 산림으로 산림자원이 무주군의 산업기반이 되기에 충분해 중요한 경제활동의 무대가 될 수 있다. 국가적으로 그린뉴딜 정책 시행에 따라 친환경 산림자원 수요증가가 예상된다”며 무주군의 산림정책 현황과 산림전문인력 양성, 고부가가치 임업소득원 개발에 매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황인홍 군수는 “K-뉴딜, 그린뉴딜 기조에 맞춰 향로산 산림복지단지를 지정받았고 전북형뉴딜 종합계획에 따라 향로산 치유의 숲과 덕유산 치유의 길 조성사업을 추진중이다. 무주군은 자연과 풍경감상, 휴식, 휴양에 유리한 자연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앞으로 테마임도와 산림욕장, 유아숲 체험원 등으로 경제 유발효과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산림전문가 육성에 대해서는 현재 실시하는 임업전문 기능인력, 임업후계자, 산사태 현장예방단 양성 등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산림전문가를 지속적으로 양성해 산림자원이 경제ㆍ환경적으로 가치있게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문은영 부의장은 이어 형편이 어려운 소상공인에게 인건비 일부를 지원해야 한다고 제안했고 무주군 모바일 쿠폰시스템 도입 등으로 다시 찾는 무주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농어촌버스 운행과 관련해서는 “(주)무진장여객은 버스노선 변경 및 증차 등의 절차가 복잡해 효율적이고 대응성 있는 노선운행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며 버스승객 서비스에 대한 민원이 해결되지 않아 많은 문제점이 있다. 무주군 내 운행노선 및 차량을 매입해 농어촌버스 공영제를 도입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자녀들의 교통안전 및 학업성취를 위해 전세버스 등을 이용한 통학버스 지원을 검토할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이 같은 군정질문에 황인홍 군수는 지역활력 제고를 위해 생활SOC 확충으로 정주인구 늘리기,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을 통한 여가, 문화, 복지공간 확충, 군립요양병원 건립, 마을정비형 공공주택 건립, 신활력플러스 사업 등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종합적인 도시재생을 통해 돌아오는 무주를 만들겠다고 답변했다. 

목록

맨위로 이동


저작권정보

55517 전라북도 무주군 무주읍 주계로 97Tel : 063-320-2510Fax : 063-320-2509
COPYRIGHT SINCE 2015 MUJU-GUN COUNCIL ALL RIGHTS RESERVED

Today 27 Total 2,349,929

맨위로 이동